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
페이지 정보
작성일 23-01-10 02:16
본문
Download : 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.hwp
![[인문][사회]%20터키의%20결혼%20풍습_hwp_01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C%9D%B8%EB%AC%B8%5D%5B%EC%82%AC%ED%9A%8C%5D%20%ED%84%B0%ED%82%A4%EC%9D%98%20%EA%B2%B0%ED%98%BC%20%ED%92%8D%EC%8A%B5_hwp_01.gif)
![[인문][사회]%20터키의%20결혼%20풍습_hwp_02.gif](http://www.allreport.co.kr/View/%5B%EC%9D%B8%EB%AC%B8%5D%5B%EC%82%AC%ED%9A%8C%5D%20%ED%84%B0%ED%82%A4%EC%9D%98%20%EA%B2%B0%ED%98%BC%20%ED%92%8D%EC%8A%B5_hwp_02.gif)
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
인문,사회,터키,결혼,풍습,인문사회,레포트
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 -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.
양가 집안의 어른들이 모인 가운데 신부 후보 감은 자신이 직접 끓인 터키 커피를 손님들에게 대접해야 하는데 손님들은 신부 후보 감의 일거 수 일투 족을 눈여겨보며 또한 커피 맛을 보고 그 규수의 음식 솜씨를 판단한다. , 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인문사회레포트 , 인문 사회 터키 결혼 풍습
레포트/인문사회
설명
Download : 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.hwp( 65 )
[인문][사회] 터키의 결혼 풍습
터키의 결혼 풍습
오늘날 터키인들의 결혼 풍습은 각 지방에 따라 혹은 도시화의 정도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나고 있고 또 고유의 전통을 버리고 서양의 풍습을 따르는 경향이 짙어가고 있으나 아직도 고유한 풍습을 잘 보유하고 있는 시골 결혼 풍습을 introduction하고자 한다. 이를 맛본 손님들은 그 규수의 마음을 알고 더 이상 결혼 이야기는 꺼내지 않고 다른 대화를 나누다 돌아간다. 그러나 결혼 당사자가 아직 결혼할 의사가 없거나 상대방 남자가 맘에 들지 않을 경우 설탕 대신 소금이나 후추 가루를 집어넣는다.
순서
-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. 보통 전통적인 가문에서 양가 집안의 체면만 우선 시 하다 보면 결혼 당사자의 意見(의견)이 무시되는 경향이 있는데 소리 없이 표현함으로서 이러한 경향을 막는 안전…(skip)
다. 이 때 중매인이 그 집에서 차나 그밖의 음료수 대신에 단지 한잔의 물만을 대접 받는다면 청혼이 거절 당한 것으로 알고 조용히 물러나야 된다 만일 여자 쪽 집안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면 적당한 날을 잡아 남자 쪽 집안의 어른들과 아들이 여자의 집을 방문하여 <쇠즈 케스메(Soz Kesme)>라고 불리는 결혼의 확답을 받는 절차가 이어진다.
1. 혼담
장성한 아들을 둔 집안에서 적당한 규수 감을 발견하게 되면 우선 <엘치(Elci)>라고 불리는 중매인을 여자의 집으로 보내 의향을 타진한다. 터키 커피는 설탕 및 커피 분량, 가열 정도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져 마치 우리가 장맛만 보고도 그 집의 음식 솜씨를 안다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터키인들은 커피맛을 보고 당사자의 요리 솜씨를 알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 때 신부 후보인 당사자가 요리 솜씨가 없을 경우 커피에 설탕을 잔뜩 집어넣는데 이것은 <자신은 요리 솜씨는 없으나 이 결혼을 무척 원한다>는 소리 없는 애定義(정이) 표시이기도 하다.